홍보

동아ST의 최근 소식과 동향을 알려드립니다

새 소식

동아ST, 당뇨병치료제 신약 ‘슈가논’ 런칭 심포지엄 성료
2016.06.24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강수형)는 23일 제주도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을 끝으로 올해 3월부터 전국의 각 도시에서 진행해온 당뇨병치료제 신약 ‘슈가논’의 런칭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슈가논’의 발매를 기념하고,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제주 등 전국 14개 도시에서 개최됐으며, 각 지역에서 총 1,661명의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내분비전문의의 ‘DPP-4 저해제와 당뇨병 진료 지침’ 강연을 통한 당뇨병치료의 최신지견 소개 외에도 ‘슈가논의 개발 경위 및 전임상 결과’, ‘슈가논의 유효성과 안전성’ 발표가 진행됐다.

‘슈가논의 개발 경위 및 전임상 결과’ 발표에서는 ‘슈가논’은 DPP-4 효소에 대한 선택성이 높아 적은 용량으로도 우수한 혈당강하 효과를 나타내고, 다른 약물의 대사에 영향이 적어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만성질환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으며, 신장 배설률이 낮아 경/중증도 신장장애 환자에게도 용량조절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 등 ‘슈가논’의 장점이 소개 됐다.

또한 ‘슈가논의 유효성과 안전성’ 발표에서는 ‘슈가논’의 제품 개요 및 임상 2상과 임상 3상을 통해 입증된 시타글립틴과의 비열등성, 췌장의 베타세포 보호 기능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 중성 지방 감소, 고밀도콜레스테롤(HDL-C) 증가 등 효과가 소개됐다.

‘슈가논’은 에보글립틴 5 mg을 주성분으로 하는 DPP-4 저해기전의 제2형 당뇨병치료제다. 동아에스티는 2005년부터 약 10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지난해 10월에 26호 국산신약으로 허가 받아 올해 3월에 발매했고, 올해 5월에 만성질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인 메트포르민 서방형제와의 복합제 ‘슈가메트’를 발매했다.

동아에스티 ‘슈가논’ PM 현종훈 과장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슈가논의 런칭 심포지엄에 참석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슈가논은 가장 최신의 DPP-4 저해제로서 우수한 효과는 물론 다양한 장점과 기존 약제의 불편한 점들이 개선된 만큼, 앞으로도 슈가논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슈가논’의 전임상시험에서 나타난 비알콜성지방간에 대한 효과를 토대로, 올해 4월 미국 토비라社와 ‘슈가논’의 주성분인 에보글립틴(evogliptin)을 비알콜성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 hepatitis, NASH)의 치료제로 개발하는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끝]

지주회사
제약
생물농약
식음료
물류
포장용기
기계부품
정보통신
건설
해외